★정유진 선생님★(5월 우수 수강 후기)

박태****
2026-05-11
조회수 119
항목내용
선생님정유진 선생님
강좌명강동고 2학년 중간고사 대비
수강기간2025년 8월~현재
수강후기우선 1학년 때부터 정유진 선생님에게 국어를 배운 학생으로서 우선 선생님의 수업의 첫번째 최고 장점은 특출나게 아름다우신 외모입니다!! 선생님의 아름다우신 외모 덕분에 칠판 앞에 시선이 고정되게 되어서 수업시간에 집중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저희에게 국어 지문이나 시, 작품 등등을 설명해주실때 늘 뭔가에 비유해주시거나 재미있게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주셔서 저희에게 더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해주십니다.

또한 어떤 동작이나 소리로도 설명해주셔서 더 재미있고 그로 인해서 더 기억에 잘 남고 이해하기 쉬워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정유진 선생님의 수업에서의 다른 장점은 바로 쉬는시간입니다. 보통 한 번 수업을 나갈때 2~3번 정도 10분간 휴식할 수 있는 시간을 주셔서 수업시간에 힘들어질때 즈음에 늘 쉬는시간을 주셔서 휴식 이후에 다시 수업에 잘 집중할 수 있게끔 도와주십니다!

또한 쉬는시간을 활용하여 선생님께 직접 질문을 드려서 수업시간에 궁금했던 점이나 학교에서 들은 수업에서의 질문이 생겼을때 질문을 드릴 수 있고, 이때 선생님도 적극적이고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시고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셔서 매우매우 좋습니다!

또 좋은점은 수업 및 과제물 자료입니다! 수업 자료는 수업시간을 통해서 필기를 제대로 할 수 있게끔 공간이 나와있기도 하고, 선생님의 손필기가 들어간 정리 자료 등등이 있는데 자료들의 퀄리티가 매우 좋습니다! 표지가 이쁘고 귀여운건 물론이고 손필기 자료나 총정리본 자료같은 경우에는 중요한 부분에 잘 강조가 되어있고 짜잘한 필기까지도 싹다 정리되어 있어서 복습할때나 자습할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보다 섬세하고 자세하게 공부를 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것 같습니다. 게다가 학생들이 학교 수업시간에 필기한 내용을 토대로 학교 선생님이 어떤 말씀을 하셔도 전부 필기본에 옮겨 완벽 반영해주십니다. 학교 선생님의 문제 출제 경향이 특이한데 그거에 맞춰서 모든걸 다 정리해서 주시니까 정말 좋습니다! 강동고등학교만을 위한 정리본같은 느낌이여서 좋습니다!! 
과제물 자료 또한 매우 잘되어있는데, 그 주에 수업시간에 배운 지문이나 작품의 문제들을 모아서 과제물을 만드시는데 객관식 문항은 물론이고 단답형 문항, 서술형 문항 등등이 있어서 과제하면서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는데에 매우 좋고, 현대어 풀이 빈칸 채우기와 같은 복습에 매우 용이한 자료들 또한 과제물로 내주실 때가 종종 있어서 공부를 하는 동시에 복습을 한다는 느낌을 받아서 매우 좋았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수업 중간중간에 해주시는 썰풀이나 잡담같은것도 정말 재미있어서 혹여나 수업을 듣다가 좀 피곤하거나 졸릴때 잠 깨기좋아서 다시 수업을 집중할 수 있게 해주십니다! 잡담도 엄청 오래하지 않고 저희가 다시 집중할 수 있을 정도로만 해주셔서 수업 진도에 방해도 되지 않아서 정말 좋습니다.

정말 아쉽다라는 점이 없다시피 느껴질 정도로 정유진 선생님의 국어 수업은 정말 재미있고 유익한데다가 모든 학생들도 만족하는 뿐더러 결과 또한 잘나옵니다! 비록 저는 강동고등학교 학생이지만 그냥 정유진 선생님이라는 사람을 국어 선생님으로서 다른 학교 학생들에게도 소개하고 알리고싶을 정도로 정말 좋으신 선생님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시험을 잘보면 선생님 자신의 일처럼 기뻐해주시고 잘 못보더라도 다음에 잘하면 된다고 해주시며 자기 일처럼 슬퍼해주시고 위로해주시는 마음도 따뜻하신 선생님이십니다!! 정말 모든 강동구 학생들이 알았으면 할정도로 제가 만나뵌 국어 선생님 중에서 단연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성 최고! 실력 최고! 외모 최고! 3최고입니다!! 앞으로도 정유진 선생님의 열띤 지도 아래서 열심히 공부해서 선생님에게 기쁨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작년부터 정말 감사했고 앞으로도 감사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당 정유진 선쌩님 최고!!!! 싸랑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