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환 선생님★(5월 우수 수강 후기)

정준****
2026-05-10
조회수 101
항목내용
선생님김두환 선생님
강좌명slogan, 시선
수강기간25년 9월~ 현재
수강후기처음 김두환 선생님 수업을 접했을때는
제가 알던 영어와 거리감이 있어 조금은 생소하게 느껴졌습니다.하지만 수업을
따라가며 공부할수록 선생님의 논리가
제 풀이에 점점 적응되자 영어 풀이의 논리가 깔끔하게 잡히는것을 느낄수있었습니다.
전 원래 영어를 풀때 해석과 감에 의존하는 경향이있어서 막히는 특정 유형이나 어려운지문을 마주하면 감에만 의존하다 틀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슬로건이라는 구조논리를 배우면서 문제 유형마다 어떻게 지문을 대해야하는지에 관한 태도를 갖기시작했고 감의 의존을 줄이면서 막히던 유형들도 일관적으로 풀어낼수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영어 기초가 부족한 중하위권 점수대의 학생들이 수업을 듣게된다면 잘 정돈된구조논리와 김두환 선생님의 의역 루틴을 체화해서 고난도 문항도 풀어낼수있을정도로 실력이 오르는것을 경험할수있을것입니다. 기초가 잘되어있는 상위권 학생도 수업을 듣는다면 일관된 논리와 선지판단, 시험운영을 배움으로써 원하는 안정적인 성적권대를 유지하기 수월해질거라 생각합니다.
슬로건은 단순히 의미 없이 문장을 쪼개 구조를 붙히는 스킬같은게 아닌, 왜 그런 구조가 이뤄지며, 어떻게 접근하고 답을 구해내는지의 과정을 푸는사람입장에서 명확하게 이해해낼수있는 생각의 구조를 배우는것이라 생각해서 처음 접할때 어려워도 결국 체화해내면 시험에서 정말 강한무기가 될수있다 생각합니다.
저는 빈칸-순서-삽입에서 취약해서 80점대를 왔다갔다하던 성적이였는데
내용이 어려운 지문은 의역으로,
취약한 유형들은 슬로건으로,
시간관리는 시험운영법으로 지금은 90점대를 계속 받아내고있습니다.
자신의 영어 풀이에 믿음이 없는 사람은
이 수업을 듣게되면 명확한 논리로 해결해내는법을 알게될거라 생각해 추천합니다.